본문 바로가기
Food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브리오슈 생지로 실패없이 커피번 만들기

by Canada Won 2021. 3. 11.
반응형

....

코스트코에서 파는 브리오슈 생지를 사서 다양한 빵들을 만들 수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쉬운 커피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커피번은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도 손쉽게 만들수 있고, 커피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되는...정말 맛있고, 실패 없는 빵이랍니다. 

 

준비물도 아주 간단해요. 브리오슈 생지를 준비하는데, 커피번 하나당 1.5개의 브리오슈 생지가 필요해요. 반개로는 버터를 싸줄거고, 1개의 생지로 그 버터 품은 0.5 짜리 생지를 감싸줄거거든요. 그래서, 6개의 커피번을 만들려면 9개의 생지가 필요합니다. 

 

이제, 커피번 위에 올릴 커피토핑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인스턴트 커피 2t, 뜨거운 물 2t, 설탕 30g, 밀가루 40g, 무염버터 30g, 계란 반개를 준비해주시면 되요. 너무 뻑뻑하다 생각이 들 정도로 만들어야, 나중에 토핑을 올렸을때 흘러내리지 않아요. 이 양은 6개의 커피번에 올릴 양입니다~ 좀 촘촘히 많이 올려주고 싶으신 분은 양을 조절해 주세요~ 저도 이 정도 했더니 나중에 좀 아쉬웠어요. 

재료를 다 섞은 후의 모습입니다. 짤주머니에 넣을 때 좀 질척댄다~ 는 느낌정도로 만드시면 되요~ 

 

자, 그럼 이제 준비는 다 되었구요. 냉동실에서 생지를 9개 꺼내서 발효를 시작합니다. 

냉동고에서 꺼낸 브리오슈 생지를 상온에 두면 두배가 되는데 거의 반나절이 걸려 시간이 너무 소요되기에, 이번에는 냉동 생지를 랩을 씌워서 뜨거운물과 함께 오븐에 2시간 정도 두었어요.

이렇게 하면 생지는 2시간 후에 처음의 두배정도로 부풉니다. 

 

랩을 씌운후 냉동되이 있는 생지를 뜨거운물과 함께 오븐에 발효 시킵니다. (이런~ 사진에는 생지가 8개밖에 안나왔네요.  9개 발효 시켜야 해요~ ) 

발효가 된 생지를 반으로 잘라, 버터를 감싸줄거예요. 그렇게 하면 버터가 오븐에서 녹아도 반죽 밖으로 나오는걸 방지할 수 있고, 더욱 고소한 커피번을 즐길 수 있어요. 이때 사용할 버터는 가염 버터가 좋아요. 

 

두배로 부푼 생지를 가위로 잘라서 각각의 조각을 주물러 공기를 빼줘요 

 

 

반죽안에 가염 버터 5g 씩을 잘라서 넣어줍니다. 

 

1차 발효된 생지로 모양을 만들어 준 후, 2차 발효를 시킵니다. 오븐을 200도 정도 가열한 후 끄고, 그 안에 생지를 넣으면 발효가 금방 되더군요. 발효되는 동안 커피번의 토핑을 만들어 줍니다. 

 

준비한 재료를 넣고 무염 버터는 상온에 놓아두어 잘 녹도록 하고, 안녹았을 경우엔 전자레인지에 한 10초 정도 돌리면 적당히 녹아서 재료들을 믹스하기에 편합니다. 계란은 나중에 넣어주세요. 뜨거운물에 계란을 같이 넣으면 익으니깐요. >.<  순서는 커피에 뜨거운 물 넣고 -> 설탕 넣고 -> 밀가루 -> 무염 버터 -> 계란 반개 순으로 넣어주세요. 다 섞은 토핑은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짤 주머니 없으면 크린백에 넣어서 한쪽 귀퉁이에 재료 몰아놓고 뾰족한 모서리를 이용해서 짤주머니 모양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뾰족한 곳에 토핑재료 몰아놓고, 끝을 살짝 가위로 잘라주세요~ 

 

토핑을 짤주머니에 넣은 모습이예요. 짜다보면 토핑 재료가 뒤로 밀릴수 있어서 뒤쪽을 막아주시면 편해요. 집게로 집어 주셔도 좋고, 없으시면 그냥 묶어 주셔도 됩니다. 

 

달팽이 등딱지 모양으로 뱅글뱅글~~ 올려주시면 안흐르고 골고루 토핑을 올릴 수 있어요. 생지가 발효되면 부풀어서 토핑 올리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요렇게 뱅글뱅글~ 올리면 잘 안 흘러내리고 잘 올릴 수 있어요. 

 

커피 토핑을 올린후 320도까지 올린 오븐에 12분 정도 구워줍니다. 

완성된 커피번의 모습!! 위에 커피맛은 달달 하고, 커피번안은 가염버터를 머금고 있어서 고소~~ 해요. 커피한잔과 함께 하면 간단 아침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맛있는 간식으로 손색없는 커피번~ 커피와 함께해요 ^^ 

반응형

댓글